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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사의 정책자금 및 복지 등 서비스 연계 안내

채무조정 약정 시 파산금융회사 및 케이알앤씨 등에서 자금지원 등에 대한 상담 신청을 하시면 서민금융진흥원의 전문 상담사가 먼저 전화로 연락드리며, 맞춤형 전화상담을 통해 일정한 요건을 갖춘 분에게 정책자금 등을 지원하거나 지방자치단체의 복지서비스를 연계합니다.

공사의 정책자금 및 복지 등 서비스 연계 안내
  1. 자금상담 신청서 작성(파산금융회사 등)
  2. 창업, 생계자금 등 전문 종합 상담(서민금융진흥원)
  3. 정책자금 지원, 복지 등 지자체 연계 (서민금융진흥원, 지자체 등)

서민 정책자금 안내

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저신용자 및 저소득층 등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을 제고하고, 금융부담을 완화할 목적으로 정책자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. 주요 정책금융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및 서민금융통합콜센터(국번없이 1397)로 문의하세요.

서민금융지원 흐름도

서민금융지원은 연체가 없는 상태에서 이용 가능하며, 최종 자금지원 여부는 서민금융진흥원 및 서민 정책자금 취급기관에서 결정합니다.

서민금융지원 흐름도

서민금융지원 흐름도 안내입니다.

자금수요자(공사 채무자 등)이 연체상태에 대해 확인합니다,

1. 연체상태가 있을 경우와 없을 경우, 두 가지로 나뉩니다. 연체상태가 있을 경우는 1-1, 연체상태가 없을 경우는 1-2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.

1-1. 연체상태가 있을 경우입니다. 연체상태가 있을 경우, 공적 신용회복지원과 사적신용회복지원, 두 가지 신용회복지원 방법이 있습니다. 공적신용회복지원은 법원에서 개인회생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. 사적 신용회복지원은 법원에서 진행하는 개인회생, 신용복지위원회에서 진행하는 프리워크아웃, 캠코(한국자산공사)에서 진행하는 채무조정 등이 있습니다. 공적신용회복지원과 사적신용회복지원을 통해 서민금융지원의 정책금융상품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1-2. 연체상태가 없을 경우 입니다. 연체상태가 없을 경우, 금융회사의 일반대출 자격요건에 대해 확인합니다. 금융회사 일반대출 자격요건이 될 경우, 금융회사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금융회사 일반대출 자격요건이 되지 않을 경우, 서민금융지원의 정책금융상품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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