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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금보험공사(KDIC)는 금융회사가 파산 등으로 예금자에게 예금을 지급할 수 없을 경우 예금을 대신 지급함으로써 예금자를 보호하고 금융제도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1996년 「예금자보호법」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.

예금보험공사는 금융회사 리스크감시 및 정리·회수 전문기관으로서
윤리경영을 경영이념으로 설정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
노력하여 왔습니다.

이와같은 노력의 결과, ISO 37001(부패방지경영시스템) 국제 인증 획득을 통해 윤리 경영 체계의 실효성과 신뢰도를
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였으며, 국민권익위원회의 부패방지 시책평가 등 대외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기록하는 등
윤리경영 모범기관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. 예금보험공사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국가공동체 및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
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으로서 보다 따뜻함이 넘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자 합니다.
공사 임직원은 고객과 국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 받는 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
언제나 국민 여러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.
공사의 윤리경영에 대하여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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