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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리경영 전략체계

투명·책임경영 강화와 소통 활성화 등을 실현하기 위하여 윤리경영 전략과제를 수립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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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대 핵심요소 [윤리의식의 확립, 관리체계 구축, 윤리위험 파악, 윤리위험 통제활동, 내ㆍ외부 신고제도, 윤리경영 모니터링], 8개 전략과제, 세부 실천과제 항목으로 구성된 윤리경영 전략체계 정보표
6대 핵심요소 8개 전략과제 세부 실천과제
윤리의식의 확립
  • 최고경영진 주도 윤리 리더십 강화 및 내재화
  • 최고경영진 주도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중점과제
  • 윤리 경영 교육 재정비 및 맞춤형 윤리경영 프로그램 운영
관리체계 구축
  • 전시적 내부통제 체계구축 등을 통한 윤리경영 지배구조 재정비
  • 전사적 내부통제 체계 구축 중점과제
  • 전담조직이 적절한 권한 위임 및 감독책임 강화
  • 이사회의 윤리경영 역할 강화
윤리위험 파악
  • 윤리위험의 도출ㆍ평가 및 환류
  • 환경변화 대응
  • 업무 단위별 윤리위험 식별 및 평가 중점과제
  • 윤리위험 평가 결과 등 전사 공유 및 환류 강화
  • 업무 특성에 다른윤리경영 관련 업무승계 프로그램 마련
  • 타기관 벤치마킹 및 유관기관 실무자 네트워킹 적극 참여
윤리위험 통제활동
  • 위험 맞춤형 통제방안 수립 및 시행
  • 업무 유형 및 위험도별 통제활동 설계 실시 중점과제
  • 통제활동의 주기적 유효성 평가
내ㆍ외부 신고제도
  • 내외부 신고시스템 재정비
  • 내부 신고시스템 개선 및 사후관리 고도화 중점과제
  • 외부 신고채널 개선
  • 윤리경영 관련 정보공개 강화 및 소통채널 개발
윤리경영 모니터링
  • 내부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
  • 자회사ㆍ협력업체 모니터링 강화
  • 내부통제결과보고 체계 확립 및 윤리경영 자율점검 시스템 고도화 중점과제
  • 대외 지적사항에 대한 적시 대응
  • 자회사ㆍ협력업체 계약관련 모니터링 및 윤리경영 지원 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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